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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하기
아메리칸 2020. 10. 28. 21:55
여러분 반갑습니다.이번 시간에는 인턴텟을 통하여 4대보험의 가입여부를 증명해주시는 문서를 발급받아보는법에 대하여 안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경우라고 한다면 따라 4대 보험 가입여부를 확인해보실수있는 확인서를 제출을 해 봐야하는 경우가있습니다.
또한나 대출을 받게되거나 하게될때는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요구하는 경우도있습니다. 옛날에는 4대보험이 각자 다르므로 발급이 불편하고 복잡하기는 했지만 근래에는 온라인홈페이지에서 통합으로 조회를 해서 받아 줄수가 있습니다.
상단에 보이는것과 같이 가장우선 검색을 해서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 주셔야하게되는데요.'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라고 입력을 해서 검색해주시면 홈페이지가 나오실겁니다.이 홈페이지를 통하여 4가지 보험에 관련 되어진 가입확인서를 한꺼번에 발급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방문 하신 분들도 홈페이지를 클릭하셔서 들어가세요.그러면 상단에 보이는것과 같이 <증명서발급>이라고 하는 버튼이 있으실 거예요.이 버튼을 눌러서 '증명서(가입내역확인서) 신청/발급' 을 클릭 해주시기바랍니다.
클릭을해보신다면 이 방법으로 나오게 되실겁니다.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을 위해는 본인인증 과정이 필요하게되요.회원가입을 하시게될 필요없이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이인증 절차만 거쳐주세요.
본인인증 순서를 거치시면 이러한식으로 나오게됩니다.나와있는 이중에서 이젠 근무중인 사업장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렇게 하고 용도는 확인용으로 체크를 해주십시오.
그렇게 하고 이젠 신청버튼을 눌르세요.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등에 대하여 나온답니다.아래에 보여 지시는 증명서 출력버튼을 눌러 주게 되어지면 바로 바로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을 받아 볼수있게 될 건데요.오늘 설명을 해 보았던 포스팅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