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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를 발행하는 사업자라면 '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발급 ' 이 필수적인데, 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의 필요성과 보안카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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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의 필요성

전자세금계산서 를 발행하려면 사업자 공인인증서나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보안카드 가 필요합니다. 보안카드 는 공인인증서에 비해 저렴하고 발급이 간편합니다.

 

보안카드 발급방법

세무서를 방문하여 무료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어느 세무서에서든 발급이 가능하며, 발급을 위해서는 본인의 신분증과 필요시 사업자등록증명이 필요합니다. 발급 과정은 간단하며 대부분 당일 발급됩니다.

 

국세청 보안카드와 공인인증서의 차이

국세청 보안카드 는 무료로 발급되며 유효기간이 없습니다. 반면에 공인인증서는 유료이며 유효기간이 있어 정기적으로 갱신이 필요합니다.

 

국세청 보안카드 vs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구분

국세청 보안카드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비용

무료

유료

유효기간

무제한 사용

유효기간 만료 시 갱신 필요

발급조건

사업자등록 보유

금융사의 기업 인터넷뱅킹 가입

발급처

세무서 방문

인터넷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사용방법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나 로그인 시 필요하며, 뒷면의 숫자를 입력하여 사용합니다. 보안을 위해 5회 이상 숫자를 틀리면 정지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해 보안카드 는 필수적입니다. 세무서를 방문하여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와의 차이를 잘 이해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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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

정보

발급비용

국세청 보안카드: 무료,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유료

유효기간

국세청 보안카드: 무제한 사용,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유효기간 만료 시 갱신 필요

발급조건

국세청 보안카드: 사업자등록 보유,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금융사의 기업 인터넷뱅킹 가입

발급처

국세청 보안카드: 세무서 방문,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인터넷

소요시간

보안카드 발급: 대부분 당일 발급, 일부 세무서는 1~2일 소요 가능

사용방법

숫자 입력을 통한 사용, 5회 이상 숫자를 틀릴 시 보안카드 정지 및 재발급 필요

 

다운로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 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보안카드 발급방법과 사용방법을 알아보면 더 효율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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