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냉동삼겹살 유통기한 있습니다

아메리칸 2020. 4. 6. 16:42

 

오늘은 일상 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 준비를 해보았어요. 저희 집에도 현재 냉동고가 뭐가 들어있는지 모를정도로 꽉 차있는것 같은데요. 오늘은 냉동삼겹살 유통기한 한번 살펴보았어요.

 

 

 

아마도 먹다 남은 삼겹살을 냉동보관하시거나, 냉동삼겹살 사오시고, 냉동보관 하시는 분들 많이 계실텐데요. 무조건 얼렸다고 해서 오래 두고 먹을수는 없다고 합니다. 오늘은 냉동삼겹살 유통기한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우선 전제조건으로 고기의 상태에 따라서 보관 기간이 달라질수가 있습니다. 한번도 해동되지 않았던 꽝꽝 얼려있던 냉동 고기라고 한다면 1년 ~ 2년 까지는 보관하셨다고 드셔도 된다고 합니다.

 

 

 

다만, 한번 냉동이 되었던것을 해동을 하셨던 고기라고 한다면 냉동을 하셔도 일반 세균이나 대장균이 생길수가 있어서 다시 얼리시면 안되고 바로 드셔야 합니다.

 

 

그리고 먹다 남은 고기가 있다고 한다면 냉장 보관은 최대 5일까지 가능하니 웬만하면 냉동하지 마시고 며칠내로 드시는게 좋습니다. 냉동삼겹살 유통기한 한번 살펴보았는데요.

 

 

웬만하면 고기는 오래 냉동보관 하지 마시고 웬만하면 4개월~6개월 내에 드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오늘은 냉동삼겹살 유통기한 살펴보았는데 오늘은 냉동고 한번 확인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댓글